이태리 김민재 이적 임박


한국 국가대표 간판 수비수 김민재 영입으로도 수비진에 큰 공백이 생길 것 같다는 나폴리 팬들의 의심 샀지만, 빠른 스피드와 정교한 수비 실력으로 우승까지 이루어내며 명실상부 우승의 ‘주역’으로 인정 받았습니다. 김민재를 포함한 나폴리 선수, 스태프 및 팬들은 시즌 마지막 날인 6월 4일, 또 한 번의 엄청난 파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폴리가 세리에A를 우승한 건 1989-1990 시즌 이후 무려 33년 만이자 1986-1987 시즌을 포함해 통산 세 번째입니다. 이후 1990년대 후반, 2000년대 초반엔 2~3부 리그로 강등 되기도 했던 나폴리는 2007-2008 시즌부터 세리에A를 유지하며 리그 상위권 팀으로 자리 잡았지만, 우승에는 닿지 못하다가 마침내 세 번째 우승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김민재

비기기만 해도 우승을 결정질 수 있었던 나폴리는 전반 13분에 먼저 실점하고 끌려갔지만 후반 7분에 빅터 오시멘이 승부를 원래대로 돌렸습니다. 이번 시즌 22골로 리그 득점 선두를 달리는 나이지리아 출신 공격수 오시멘은 상대 골키퍼가 막아낸 공이 흘러나오자 오른발로 슈팅을하고 골을 기록하였습니다. 김민재도 선발로 출전해 경기가 마무리 될 때까지 뛰며 팀의 무승부에 힘을 보탰습니다. 김민재는 이번 시즌 팀의 리그 33경기 가운데 32경기에 선발로 나오며 수비의 절대적인 역할을 해냈습니다. 축구 전문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김민재에게 평점 6.79점을 주었습니다.

잉글랜드의 축구 매체인 더하드태클은 “맨유가 김민재의 연봉을 800만 유로(약 120억 원)로 확정했다”고 또 다른 언급하였습니다. 이 금액은 김민재가 나폴리에서 수령하는 200만 유로(약 29억원·추정)보다 3~4배나 많은 연봉입니다. 더 선, 코트오프사이드 등의 일글랜드 매체들은 세리에A 매체인 일 마티노의 발표를 인용하여 “맨유는 김민재의 영입을 거의 확정했다. 김민재는 최종 세부 조건만 정해지면 맨유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달하였습니다. 연봉 금액까지 결정되면서 김민재의 프리미어 이적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김민재는 그의 건강한 체구(190cm, 88kg)에도 불구하고 작고 빠른 선수들에게 속도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게다가 그는 똑똑한 축구 지능을 가지고 있어 공격수의 플레이를 먼저 방해하고, 공을 다시 획득합니다. 그는 상대 팀의 역습을 가장 효과적으로 방어하는 선수로, 나폴리로 이적한 후에는 이런 스타일의 축구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였는데 예를 들면 이탈리아로 이동한 후, 김민재는 헤딩 경합 횟수가 줄어들었는데, 이는 그가 위험지역에서 상대 공격수와 경합하기 보다 측면으로 활동하는 빠른 윙어들을 1대1로 막아내기 때문입니다.

김민재,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절대적인 수비수이자 나폴리 소속 선수(27세)가 최근 발표한 “소속팀에만 집중하고 싶다”는 이야기가 국가대표 은퇴를 암시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속에 대해 공식적으로 유감의 뜻을 내보였습니다. 김민재는 29일, 자신의 SNS를 통해 “먼저 제 발언으로 인해 놀라셨을 동료 선수들과 팬 여러분께 사과드립니다. 힘들다는 의미가 잘못 전달된 것 같아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라며 정정에 나섰습니다. 그는“저는 대표 선수를 하면서 한 번도 최선을 다하지 않거나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을 때, 국가 대표팀 경기에 선발로 뛰었을 때, 단 한 번도 당연시 여기지 않았고, 잔부상이 있다는 이유로, 이동 시간이 길다는 이유로, 경기가 많아 몸이 힘들다는 이유로 열심히 안한 경기가 없다. 모든 걸 쏟았고 죽어라 뛰었다”라고 게시하였습니다.